대학원소개

원장인사말

Graduate School of Art and Design

영남대학교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남대학교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장 오원석

21세기는 급격히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입니다. 그러나 정보화시대는 단순히 테크닉에 의존하는 시대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21세기에는 인간의 지성과 감성이 반영된 창의적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물질적인 측면뿐 아니라 정신적인 측면에서 인간의 삶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는 요구는 더욱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에 부응하여 우리 대학원은 문화예술과 디자인 분야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1998년에 개원한 이래 양적·질적인 면에서 괄목할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졸업생들은 현재 문화예술과 디자인의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동문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영남지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전임교원뿐 아니라 연구소와 기업의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야간의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현업에 종사하는 문화예술 전문가와 디자이너에게 이론과 실기, 창작과 실무를 겸한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앞으로도 21세기의 창의적 감성사회를 이끌어나갈 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문화예술디자인대학원장 오원석